디자인주식회사, 3X3 농구팀 ‘코끼리프렌즈’ 캐릭터 공모전 진행

2019.04.05

코끼리 보조배터리 제조사로 유명한 디자인 주식회사가 3X3 농구팀 ‘코끼리프렌즈’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.

코끼리프렌즈는 올해 3월 김철, 이강호, 이정준, 김동현 등 4명의 선수와 계약을 맺고 2019 KOREA 3X3 프리미어리그에 참가할 예정이다. 이번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디자인은 해당 농구단을 대표할 캐릭터로 선정된다.

코끼리프렌즈 캐릭터는 귀가 큰 아기코끼리를 메인으로 기린, 늑대, 곰, 사자, 총 5종을 선정할 예정이다. 공모전 참가자는 △캐릭터 5종의 정면, 측면, 후면 등 기본형 △5종 단체컷 △각 캐릭터당 응용형 (슛, 패스, 돌파, 파이팅 등 농구경기에 걸맞는 상황) 3컷을 제출해야 한다.

또한 각 캐릭터에는 팀 로고가 삽입되어야 하고, 디자인 제출 시 각 캐릭터 이름도 함께 제안해야 한다. 만약 캐릭터 외 다양한 파생상품에 적용 가능하도록 매뉴얼을 함께 제출하는 참가자는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.

콘테스트 참가자 중 1등 수상자에게는 1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, 채택된 디자인은 코끼리프렌즈 농구팀 관련 제품은 물론 디자인 주식회사의 홍보 및 인쇄물, 패키지, 온라인 등의 마케팅 용도로도 노출될 예정이다.

디자인 주식회사 관계자는 “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2019 KOREA 3X3 프리미어리그에 참가하는 코끼리 프렌즈의 선수단과 팬들이 보다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”이라며 “신생 구단인 코끼리 프렌즈의 마스코트를 만드는 이번 뜻깊은 작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”고 밝혔다.

한편 디자인 주식회사는 2012년 설립 이후 보조배터리, 충전기, 블루투스 스피커, 소형가전, 공유배터리서비스 코끼리박스, BOT플랫폼 등 스마트기기 악세사리 및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. 2014년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하여 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, 2016년 벤처기업 인증 이후 2018년 11월엔 코스닥에도 상장하며 성장 중이다.

[출처] 조필영 기자, 디자인주식회사, 3X3 농구팀 ‘코끼리프렌즈’ 캐릭터 공모전 진행, 뉴스브라이트, 2019.04.05, http://www.newsbrite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1060